2016. 2. 13. 23:15ㆍ마인드
직장인의 10가지 시간테크
1.출 퇴근 시간을 최대한 유용하게 활용하라.
버스나 전철을 이용,앉아서 출퇴근 한다면 하루 계획을 구상할수 있고
책을 읽을수도 있을 것이다.
2.자율적인 인간이 되자.
직장생활은 고정적이어서 정신적인 여유를 가지고 시간을 조정할수 있다는 신념을 가져라.
시간의 노예가 되면 삶이 고통스러울 수밖에 없다.
3.일과표를 작성하라.
우선 자기에게 알맞은 일과를 만들거나 선택하라.
그날 해야 할일을 분명히 알게 하고 무엇을 먼저 해야 할지도 알게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일의 방해요인이 나타나도 반드시 이루어야 할 중점사항을 지키게 하여
성취감을 얻게 한다.
4.일과의 시작을 잘하라.
근무시간이 되면 일을 곧 시작 해야 할뿐만 아니라 한가지 생산적인 일을 반드시 마치고 휴
식을 취해야 한다.
느슨한 기분으로 하루일과를 시작하면 하루를 그와같은 템포로 지내기 쉽기 때문이다.
5.좋은 계획을 세워라.
자기가 무엇을 해야 되고 어떻게 할것을 분명히 하는것이 좋다.
무엇을 누구에 의해서 어떤자원으로 언제까지 이룰것인가를 구체적으로 적어 보라.
계획은 미래를 현재로 가져오는것이다.
6.더 효율적인 방법으로 일하라.
창의력을 발휘해서 일을 해야 한다.
그래야 능률을 올릴수 있다.
7.적절한 휴식과 기분전환을 하라.
기분전환을 통하여 재충전을 하면 시간에 더 많은 일을 할수 있다.
8.오늘 계획 했던 일은 가급적 오늘 마치도록 하라.
오늘의 우선순위와 내일의 우선 순위는 분명히 다르다.
오늘의 중점 목표를 항상 생각 하면서 일을 하라.
그래서 가급적 그날에 해야 할일은 그날 완성 하도록 해야 한다.
9.오후6시부터 10시까지의 시간을 자기 발전 시간으로 최대한 활용하라.
퇴근후는 지치기 쉽다.
퇴근후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치고 실패한 사람은 거의 없다.
그러나 직장인으로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기 발전 시간을 반드시 가져야 한다.
10.자신의 일생목표와 장점과 한계점을 알라.
나이가 들면서 자신의 업무, 능력,건강도 달라지므로 수시로 자신의 목표을 수정하고 조정
해야 한다.
[첫 만남에서 호감주는 10가지 행동]
http://me2.do/F2GpXQo9
[5천원 인생 vs 5억원 인생의 차이]
http://me2.do/5bPfUhuy
[사랑받는 사람의 비결]
http://me2.do/59cQ0BZT
[남편이 꼭 지켜야 할 10계명]
http://me2.do/xlnpxuSU
[아내가 꼭 지켜야 할 10계명]
http://me2.do/FLzvdXve
[동기부여 명언 10가지]
http://me2.do/GvDYyei0
[인맥관리의 첫걸음]
http://me2.do/5q68fhbp
[이런 남자가 성공한다]
http://me2.do/GpXAgYBz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http://me2.do/5QqBgLde
[억대 연봉자들의 7가지 성공비결]
http://me2.do/xdZ0684s
'마인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기는 사람과 지는 사람 (0) | 2016.02.14 |
---|---|
당신에게 독이되는 사람의 유형 6가지 (0) | 2016.02.13 |
억대 연봉자들의 7가지 성공비결 (0) | 2016.02.13 |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0) | 2016.02.13 |
이런 남자가 성공한다 (0) | 2016.02.13 |